티스토리 뷰

5년 만에 해외여행으로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일본 무비자 입국이 풀린 데다가 엔화가 많이 저렴해져서 정말 많이들 일본여행 가는 것 같아요. 저희가 갔던 후쿠오카에도 한국사람 무진장 많았답니다.

여행객이 많아서 일본 입국 심사 시간이 굉장히 길다는 이야기를 듣고 안그래도 저녁 비행기라 너무 늦진 않을까 걱정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일본 입국 심사에 대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아래의 글에서 일본 여행 전 필요한 준비물 함께 보고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일본] 후쿠오카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며 일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 계획 중인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친구와 함께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번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10일 정도를

travel.something-good2.com

일본 후쿠오카 공항 입국심사 후기

일본 후쿠오카 공항 입국심사

저는 1월1일 새해를 시작하며 6시 30분 티웨이항공으로 후쿠오카에 가게 되었답니다. 집 근처에서 인천공항까지 공항버스를 2시 반에 타고 한 시간 만에 도착해서 여유 있게 출발했다고 생각했는데 하나도 여유가 없더라고요...?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체크인하고 도시락 수령하고 출국 심사하고 게이트 찾아서 이동하니 보딩 시간이더라고요ㅎㅎㅎ 잠시 앉아서 기다리다가 드디어 비행기 탑승!! 얼마만인지...

1시간 만에 후쿠오카 공항에 착륙했어요! 내리면 바로 버스가 대기해 있답니다! 저희는 중간에 비상구좌석에 앉아서 나오니까 앞차 한 대 출발하고 두 번째 버스를 탑승했어요

버스 탑승 시간에 따라서도 공항을 빠져나오기까지의 소요시간에 차이가 있겠죠?

내리면 사람들을 따라 이동하면 돼서 딱히 어려움은 없더라고요! 이제 오른쪽의 저 표지판이 보인다면 비짓재팬웹을 켜주시면 됩니다!

일본 입국 수속 절차

• 비짓재팬 웹 검역 패스트트랙 화면 보여주기
  • 입국 심사 ( 입국심사 QR코드)
  • 짐 찾기
  • 세관 신고 ( 세관신고 QR코드)

*****비짓재팬 웹 패스트트랙, 큐알코드 꼭 캡처해서 저장해 주세요! 인터넷 느려서 안 뜨더라고요 캡쳐본으로 보여드려도 괜찮답니다*****

일본 후쿠오카 공항 입국심사일본 후쿠오카 공항 입국심사일본 후쿠오카 공항 입국심사
일본 후쿠오카 공항 입국심사

위의 사진 순서대로 차례로 보여주시면 됩니다!

입국 심사 소요시간

저는 후쿠오카 공항에 착륙하고 버스를 탄 시점부터 마지막 세관신고까지 딱 35분이 걸렸어요! 걱정했던 것보다 빨리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공항도 작아서 바로바로 있더라고요

아래 사진은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버스를 탄 시간과 세관신고까지 마친 후 내려오면 보이는 세븐일레븐을 찍은 사진의 시간이에요!

입국심사에서 줄이 길어도 진행이 빨리빨리 되어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제 앞의 분이 뭐가 문제가 있으셨던 건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제 옆 줄은 한 다섯 명이 지나가는 동안에도 안 끝나서 여기서만 10분은 걸린 것 같아요ㅠㅠ

유효기간 만료일 6개월 이내 여권

출발 전 제 여권 만료일이 5월까지여서 다시 재발급받아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다행히 아무 일 없이 심사를 받았답니다.

따로 질문도 없으셨고 사진과 제 얼굴이 많이 다른지 좀 긴가민가 하는듯한 행동만 보인 것 외엔 별말씀 안 하셨어요

세관신고는 전자 단말기로 진행하고 단말기도 많아서 빨리빨리 진행이 되었어요! 신고를 하고 나가는데 카메라에 제 얼굴이 인식이 안돼서 따로 빠졌는데.... 당황스러웠어요ㅎㅎ

여기까지 마치고 나오면 이제 출구예요 오히려 인천공항 입국할 때가 더 오래 걸렸던 것 같아요ㅠㅠ 후쿠오카가 아무래도 오사카나 도쿄보다는 여행객이 적어서 오래 걸리지는 않는 것 같네요!

일본 후쿠오카 공항은 비짓재팬 웹만 잘 준비해 오신다면 순탄하게 진행되는 듯합니다! 다음에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텐진으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한 후기로 돌아올게요!

관련글

후쿠오카 야나가와 뱃놀이 + 다자이후 관광티켓 구매 및 가는방법, 셔틀버스

후쿠오카 여행의 둘째 날 야나가와와 다자이후를 다녀왔어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야나가와와 다자이후 그리고 야나가와에서 즐길 수 있는 뱃놀이까지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관광티켓을 판매한

travel.something-good2.com

후쿠오카 유후인 료칸 추천 가성비 BEST 3

찬바람이 부는 쌀쌀한 겨울, 찬바람을 맞으며 따뜻한 노천탕에서 야외온천을 즐기기 딱 좋은 날씨죠? 저도 친구와 함께 후쿠오카와 유후인 온천 여행을 계획중에 있는데요 추운 겨울 따뜻한 노